본문 바로가기

이유식

[베이비브레짜중기이유식] 중기이유식-소고기시금치애호박배죽 만드는 방법

728x90

중기이유식-소고기시금치애호박배죽 만드는 방법  

 

 

 

 

소고기는 성장 발달과 두뇌 발달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 고루 들어 이유식 초기부터 먹이는 단백질입니다.

비타민 함량은 적은 편이므로

채소, 과일 등을 곁들여 먹이세요.

배는 수분이 많고 단맛이 나서 아기들이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른 과일에 비해 칼륨 함량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차가운 성질의 과일이라서 소화기가 약한 아기에게 자주 먹이는 건 좋지 않습니다.

애호박은 말 그대로 덜 자란 어린 호박을 뜻합니다.

애호박은 비위(비장과 위)를 보호하고 기운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위장이 약한 아기들에게 먹이기 정말 좋은 재료입니다.

시금치는 다른 녹황색 채소에 비해 철분, 칼슘, 칼륨 등 무기질이 골고루 섞여 있어 성장기 아기 발달에 안성맞춤인 재료입니다.

줄기보다는 잎 부분에 영양소가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 2일분 기준 ♡

지은 밥 80g

소고기 40g

시금치 20g

애호박 20g

20g

물 100ml

 

 

 

 

소고기 고르는 방법

육질의 색이 선명하며 조직이 치밀하고 단단한 것이 좋다.

지방의 색깔은 흰색 또는 연한 크림색으로 광택이 나는 것이 좋다.

시금치 고르는 방법

​잎이 두껍고 진한 녹색을 띠고 윤택이 나는 것이 좋다. 뿌리는 붉고 색이 선명하며 길이는 10~15cm인 것을 고른다. 시금치는 사용 용도에 따라 무침용, 국거리용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무침용은 길이가 짧고 뿌리 부분이 선명한 붉은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국거리용은 줄기가 연하고 길며 잎이 넓은 것이 좋다. 잎이 건조하거나 황갈색으로 변한 것은 질소의 함량이 낮아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다.

애호박 고르는 방법

표면이 고르고 흠집이 없으며 꼭지가 신선한 상태로 달려 있는 것이 좋다. 잘랐을 때 씨앗이 너무 크거나 누렇게 들뜬 것은 오래된 것이며, 손으로 눌러 보아 탄력이 없는 것은 바람이 든 것이므로 피한다.

배 고르는 방법

껍질이 팽팽하며 묵직한 것을 고르고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

 

 

 

 

이유식마스터기에 지은 밥, 배, 애호박, 시금치, 소고기를 골고루 잘 펴서 넣고 뚜껑을 알맞게 돌려 닫아줍니다.

 

 

 

 

스팀+믹서 자동 버튼을 눌러 30분 선택한 후 시작을 눌러줍니다.

 

 

 

스팀 30분이 되면 자동으로 믹서 30초가 진행됩니다.

소고기시금치애호박배죽 완성♥

 

 

 

 

배는 시원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 배는 3000년 전 재배되기 시작했고, 배의 맛에 반한 그리스의 역사가 호머는 '신의 선물'이라고 극찬했다고 합니다. 기관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애호박은 신선한 제철 채소는 값비싼 보약보다 좋습니다. 여름철 뙤약볕 아래서도 말라죽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애호박은 더위를 이기는 대표적 채소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밥상 위에 자주 올라가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시금치는 아프가니스탄 주변의 중앙아시아에서 재배되기 시작하여 이란 지방을 중심으로 오랫동안 재배되었습니다.

내한성이 강해 서늘한 봄, 가을과 겨울에 잘 자라며 이때 수확한 시금치는 비타민C가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시금치는 동양종과 서양종으로 나뉘는데 동양종은 추위에 강하여 가을과 겨울에 재배되어 겨울 시금치라고 부르며 서양종은 봄과 여름에 재배되어 여름 시금치라고 합니다.

겨울 시금치는 잎이 날렵하지만, 여름 시금치는 잎이 두껍고 둥근 특징을 가집니다.

서양에서는 주로 어린 시금치 잎을 샐러드용으로 사용하며, 우리나라는 나물이나 국거리 재료로 사용합니다.

 

728x90